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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예약 없이 당일에 진료가 가능한가요?
A
갑상선/유방센터는 예약제로만 운영이 되고 있어 당일진료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 외 진료과는 당일 진료가 가능하지만 예약자나 대기자가 많아서 진료접수가 마감되면 진료를 보실 수 없습니다. 당일 진료가 접수되더라도 예약하신 고객이 우선순위기 때문에 대기시간이 많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보다 편리하게 진료를 받으시려면 내원 전에 진료과로 전화 주시면 보다 정확하게 안내 가능합니다.
전화번호 안내
Q
부산지역화폐인 동백전으로 결제가 가능한가요?
A
저희 병원은 동백전 가맹점 매출액 규모에 따른 캐시백 차등 제공 정책에 따라 캐시백 미지급 가맹점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동백전으로 결제는 가능하지만 캐시백 적립은 되지 않습니다.
Q
진료비 계산서 영수증을 잃어버렸는데 재발급 되나요?
A
원무팀이나 홈페이지에서 재발급 가능합니다.
신청 시 환자 본인이 아닐 경우, 구비서류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넷으로 재발급 받으실 경우 서류 비용은 무료지만, 온라인 신청 수수료 2,200원이 발생합니다.
인터넷 증명서 발급
Q
진료비를 카드로 결제 후 취소 가능한가요?
A
카드결제일이 넘어가기 전에 내원하셔서 취소해야 하며, 만일 카드결제일이 지났다면 병원에서는 취소 진행이 되었더라도 카드사의 환불은 늦어지실 수 있습니다.이후의 문의는 카드사에 직접 해주셔야 합니다.
Q
예약일자 확인 및 변경 방법은?
A
예약일자는 문자메시지로 안내드리고 있으며, 업무시간 중에 전화로 예약 확인·변경·취소 가능합니다.
전화번호 안내
Q
예약 알림 문자메시지가 오지 않아요.
A
예약 날짜를 잊지 않으시도록 문자메시지를 발송해 드리고 있습니다만 가끔 아래의 경우 못 받으시거나 놓치시는 경우가 있으니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1. 카카오톡에서 수신차단이 되어있는 경우
2. 진료과 2개를 예약하면 2개의 메시지가 발송되는데 한 개만 읽으시는 경우
3. 스팸 메시지로 분류된 경우
Q
타병원에서 가져온 영상 CD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진료 받으실 진료과의 간호사에게 제출하시면 됩니다.
Q
환자 대리인이 예약할 수 있나요?
A
환자 이름,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핸드폰(필수), 집(선택), 직장(선택)), 주소, 증상 등을 정확히 아는 경우 전화(051-744-0123)나 각 진료과의 간호사에게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Q
초진인데 준비하고 가야되는 게 있나요?
A
증상에 따라 당일 검사가 진행될 수 있어 금식하고 오시면 빠른 진단으로 연결되어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타원에서 검사한 영상이나 결과지, 처방전이 있으면 가지고 오시는 게 좋습니다.
Q
당일 진료 후 검사를 진행하게 되면 당일 결과 보는 게 가능한가요?
A
진료부의 판단에 따라 빠른 결과가 필요한 경우, 2시간 후에 결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원내 검사의 경우에만 그러하며 검사 항목에 따라 당일 결과가 나오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Q
초음파 비용이 궁금해요.
A
초음파는 진료에 따라 비급여 또는 급여가 될 수가 있습니다. 비급여의 경우 지정된 수가에 따라 변경되는 금액을 병원 홈페이지에 고지하고 있습니다.
그 외, 상세한 문의는 병원(051-744-0123)으로 전화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급여진료비 안내 링크
Q
해운대나눔과행복병원 재활치료의 차별화된 점은 무엇인가요?
A
한사람의 질환만이 아닌 삶을 바라보고, 가정/사회로의 복귀, 역할의 회복, 새로운 삶을 시작할 수 있는 재활전문가와 재활치료시스템을 갖췄다는 점입니다.
오랜 경력을 가진 의사, 간호사, 치료사를 중용하여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해 재활의 질을 높이고 있으며 재활코치가 함께 일하며 장애이후 삶의 경험을 나누며 재활과정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입원-낮병동-외래 치료시스템과 더불어 방문재활, 전환홈을 통해 매우 촘촘하고 세밀화된 치료과정이 있으며, 기능의 회복을 위한 뇌신경/척수신경손상에를 위한 분리된 치료 시설외에도 각각의 일상생활치료실을 갖추고 있고, 입원시기의 자립생활개선을 위한 생활치료실과 낮병동/외래시기의 생활적응 및 참여를 이끌어내는 일상재활센터의 소규모 사회시스템과 나눔포인트 운영을 통해 실질적인 역할의 회복과 생활의 적응을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언어, 인지, 연하, 상지치료 등을 주로 담당하는 전문가 양성을 통해 더욱 양질의 치료를 제공하는 점이 차별화된 점입니다.
Q
일요일이나 공휴일에도 치료가 진행되나요?
A
주치의의 판단에 따라 기구, FES(기능적전기자극), 연하전기자극 등을 이용한 치료를 진행할 수 있고, 치료실내에서 자립활동이 가능하다 판단되는 경우 자립활동의 형태로 진행을 고려합니다.
Q
환자가 집으로 복귀할 때, 가정에서 할 수 있는 재활 운동도 알려주나요?
A
재활은 건강한 삶을 위해 가정으로 복귀해도 지속할 수 있어야 합니다. 해운대나눔과행복병원에서는 입원기간 재활운동 뿐만 아니라, 생활과정에서의 잘못된 수행을 개선하고 안전을 도모하며, 환경 및 장비의 개선 및 구입정보 안내, 보호자의 도움방법 개선 등 가정복귀시 고려해야할 다양한 점을 고려해 준비된 퇴원을 위한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Q
치료 일정은 어떻게 구성되나요?
A
주치의와 상의 후 각 환자에게 맞춘 개인별 치료 계획을 수립하여 일정이 구성되며, 매달 재평가를 통해 일정이 변경·유지됩니다.
Q
로봇치료는 어떻게 운영되나요?
A
주치의의 판단하에 치료가 필요한 경우 진행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비회복기에 해당되는 환자의 경우 발병일로부터 6개월이내, FAC(기능적 보행지수) 2점이하 등에 해당이 될 때 발병 6개월이내 시점까지 실시가 가능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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