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과행복병원

로그인| 회원가입

창닫기

문의글등록

문자상담 상담문의 전화 카카오톡 상담
온라인 상담ㆍ예약
오시는길
재활센터 유방센터 갑상선센터 내과ㆍ내시경 건강검진센터 비타민면역센터 산부인과

유방암검진

유방촬영술과 초음파 검사로
쉽게 발견하기 어려운 결절도 진단합니다.

img

01
유방촬영술과 초음파검사로 조기 암 (0기 암, 미세한 암) 찾는 노하우
유방검사는 유방촬영술만으로 발견할 수 있는 암과 치밀 유방 환자에서 미세한 혹이 가려져 초음파 검사를 추가해야 암이 발견되는 경우들이 있어
2가지 검사를 모두 해야 정확한 진단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암과 양성 결절을 감별할 수 있게 하고 미세한 암세포를 발견할 수 있는 영상판독 검사는 검사기기와 검사자에 따라 진단율에 차이가 있습니다.
해운대 나눔과행복병원 유방센터에서는 잘 발견하기 어려운 미세유방암 진단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img

치료사례보기이유 보기

02
첨단 검사장비
대학병원과 동일기종의 디지털 유방촬영장치와 고해상 모니터를 통해 베테랑 의료진이 결과를 판독함으로써 유방영상검사에서
일반적으로 발견되지 못하는 미세유방암 진단도 가능합니다.

img

03
유방 초음파 검사 후
꼭 필요한 경우에만 조직검사로 확진
유방 초음파검사 결과, 암이나 고위험 결절이 의심되는 경우에 한해 조직검사를 시행합니다. 피부에 국소 마취 후 바늘을 삽입하여 3~5회 정도 조직을 채취한 후 현미경으로
암세포를 정밀 진단하는 것입니다. 시술은 10분 내외로 이루어지며 시술 후 곧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합니다.

img

영상판독과 조직검사 노하우가 부족한 의료진에 의해 조직검사가 남용되거나 조직검사 후 염증 및 혈종 형성 같은 부작용이 일어나는 사례들이 보고되고 있습니다.
해운대 나눔과행복병원 유방센터 의료진은 10년 이상 5000례 이상 조직검사를 시행해왔기에 높은 신뢰를 받고 있습니다.

img

04
조직검사 시술방법

입체정위진공보조유방생검술

유방촬영술에서 관찰되는 석회화 또는 종괴 중 조직 검사가 필요한 병변에 대하여 시행하는 검사입니다.
입체정위술의 원리로 정확한 위치를 찾아내어 진공보조흡인유방생검 바늘을 이용하여 조직을 얻으며 정확도가 매우 높은 검사입니다.

img

진공보조흡인유방생검술

미세석회화가 주를 이루는 병소나 비종괴성 병변처럼 충분한 조직을 얻어야 정확한 진단이 가능할 경우, 고위험병변의 가능성 및 조직 검사 결과 암은 아니나 영상검사 소견과 맞지 않아 진단에 좀 더 많은 양의 조직이 필요한 경우, 진공보조흡인유방생검 바늘을 삽입하여 조직을 얻는 검사입니다.
수술적 조직 검사와 비교하여, 피부 흉터가 거의 남지 않고, 영상을 보며 정확히 병변만을 제거하므로 주변 정상 유선조직을 최대한 보호할 수 있으며, 시술 시간이 짧아 회복 또한 빠릅니다. 따라서 최근에는 암이 아닌 양성 종양의 제거가 필요한 경우에도 이용되고 있습니다.

img

총조직검사

유방 조직검사방법 중 가장 많이 쓰이는 방법으로 총조직검사가 있습니다. 피부에 부분 마취 후, 직경 2mm 정도 되는 굵은 바늘(14-18G)을 장착한 조직검사용 총을 사용하여 4-5차례 조직을 얻어 검사하는 방법으로 97-98% 정도의 정확도를 보입니다. 시술은 10분 내외로 이루어지며 시술 후 곧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