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과행복병원

로그인| 회원가입

창닫기

문의글등록

문자상담 상담문의 전화 카카오톡 상담
온라인 상담ㆍ예약
오시는길
재활센터 유방센터 갑상선센터 내과ㆍ내시경 건강검진센터 비타민면역센터 산부인과

유방암검진

유방촬영술과 초음파 검사로
쉽게 발견하기 어려운 결절도 진단합니다.

img

01
유방촬영술과 초음파검사로 미세한 암 찾는 노하우
유방검사는 유방촬영술으로만 발견되는 암과 치밀유방처럼 초음파 검사에서만 암이 발견되는 경우들이 있어 2가지 검사를 모두 해야 정확한 진단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암과 양성 결절을 감별할 수 있게 하고 미세한 암세포를 발견할 수 있는 영상판독 검사는 검사기기와 검사자에 따라 진단율에 차이가 있습니다.
해운대 나눔과행복병원 유방센터에서는 잘 발견되기 어려운 미세유방암 진단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img

치료사례보기이유 보기

02
첨단 검사장비
대학병원과 동일기종의 영상촬영기와 고해상 모니터를 통해 베테랑 의료진이 결과를 판독함으로써 유방영상검사에서 일반적으로 발견되지 못하는 미세유방암 진단도 가능합니다.

img

03
유방 초음파 검사 후
꼭 필요한 경우에만 조직검사로 확진
유방 초음파검사 결과, 암이나 고위험 결절이 의심되는 경우에 한해 조직검사를 시행합니다. 피부에 국소 마취 후 바늘을 삽입하여 3~5회 정도 조직을 채취한 후 현미경으로
암세포를 정밀 검진하는 것입니다. 시술은 10분 내외로 이루어지며 시술 후 곧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합니다.

img

영상판독과 조직검사 노하우가 부족한 의료진에 의해 조직검사가 남용되거나 조직검사 후 염증 및 혈종 형성 같은 부작용이 일어나는 사례들이 보고되고 있습니다.
해운대 나눔과행복병원 유방센터 의료진은 10년 이상 5000례 이상 조직검사를 시행해왔기에 높은 신뢰를 받고 있습니다.

img

조직검사 시술방법

유방 조직검사방법 중 가장 많이 쓰이는 방법으로 총조직검사가 있습니다. 직경 2mm 정도 되는 특수바늘로 조직을 가늘게 뽑아내는 시술이며 비교적 많은 양의 조직이
나오기 때문에 정확도가 97% 정도로 매우 높은 검사방법입니다. 시술은 초음파실에서 이루어지며 피부에 국소 마취 후 바늘을 삽입하여 3~5회 정도 조직을 채취합니다.
시술은 10분 내외로 이루어지며 시술 후 곧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