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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백선미 병원장님 - "KCR 2013 제69차 대한영상의학회 학술대회 강연"

이름

운영자

등록일

2013.10.28

조회수

2328

첨부파일


- 일시 : 2013. 10. 9~12

- 장소 : 서울 코엑스

- 주최 : 제 69회 KCR 대한영상의학회 추계학회 

- 내용 : 중소병원에서 Why and How





★ KCR 대한영상의학회 추계학회는 대한영상의학회 학술대회 중 가장권위있는 학술대회중 하나입니다 ★



나눔과행복병원 "백선미 병원장님"께서
지난 2013.10.9-12일 서울 코엑스에 개최된
"KCR 2013 제69차 대한영상의학회 학술대회"에 참가하셔서
"중소병원에서: why and how"라는 주제로 강연을 하셨습니다.



< 강의내용 발췌 >


"
중략 --

제가 직접 진료를 보게된 4년간의 시술증례들입니다.

만약 이 환자분들이 제게 오지 않았다면 이중 많은 분들이 불필요한 수술을 하게 되었을 것입니다.

중소병원에서 이렇게 시술을 할 수 있고, 또 수술이 아닌 시술로 치료하실 수 있도록 환자를 설득할 수 있는 것은 제가 직접 진료를 보면서 주치의로서 상호간의 신뢰관계를 가지고 치료에 대한 장점과 효과를 충분히 설명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중략

 

보통 병원에서 환자만족도에 대한 설문조사를 보면 보통 5단계로 나누어서 설문을 합니다.

매우 불만족, 불만족, 보통, 만족, 매우 만족

이중에 어느단계가 되어야 환자분들이 기꺼이 권하는 것들을 다 받아들이고 또 다른 분에게 소개해서 그 병원을 가 보도록 권할까요

만족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겠지만 만족하는것만으로는 부족하고 매우만족이 되어야 가능하다고 합니다.

만족의 단계는 본인에서 끝나는 경우가 많이 있고, 지속여부도 여러 가지 변수에 따라 쉽게 흔들릴 수 있는 단계입니다.

이 매우만족이 바로 일반적으로 말하는 고객감동이고 이 단계가 되어야 환자들은 비로소 믿고 지인들에게 그 병원을 권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면 어떻게 하면 감동을 줄 수 있을까요

 이것은 여러 가지 요소가 있지만 가장 중심에 있는 것은 의료진의 역할로 생각됩니다.

먼저 수준높은 진료내용을 갖추고, 본인의 진료가 그 환자분에게 최적의 진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것이 중요하고 간호사등 직원들 역시 전문내용에 대해 끊임없이 교육하고, 이러한 병원의 본질적인 가치기반을 중심으로 해서 환자중심의 원활하고 편안한 고객응대 서비스를 갖추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중략

 

초음파를 통한 정확한 진단과 치료가 가능한 영상의학과의 강점을 잘 알리고, 관련 임상선생님들과 원할한 윈윈관계를 잘 유지해서 근거를 중심으로 한 질높은 진료를 하고, 그 차이를 실제 진료를 통해 보여줌으로써, 병원관련 직원들과 의료진, 그리고 일반인들에게, 갑상선의 경우 정확한 영상진단과 적절한 치료가 얼마나 중요한가에 대해 널리 알리고 인식시키는 작업이 중요합니다.

 

병원을 인수한 후 지금까지는 저 혼자서 갑상선유방센터를 하고 있지만 영상의학과 전문의 한 분과 갑상선수술을 하실 이비인후과 선생님 한 분을 모시고 갑상선수술이 가능한 시스템을 갖추면서 갑상선전문병원으로서의 한단계 새로운 도약을 하게 됩니다.

아직 갈길이 멀긴 하지만 갑상선전문병원으로서 좋은 모델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나눔과행복병원에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